본 조명 포털사이트는 조명업체 663사의 제품 111,988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검색
업체등록 제휴문의 업체검색 위로가기

기업PR&인터뷰

기업 홍보 및 인터뷰 내용을 조회할 수 있는 기업 홍보를 위한 메뉴입니다.

라이팅뉴스 업체탐방 코너에 게재된 경우, 회사에 대한 PR을 원할 경우

기사내용을 정리하여 보내주시거나 직접 사이트에 등록하여 회사을 알릴 수 있습니다.

HOME > 기업PR&인터뷰 > 종합건설사전기협의회(건전협) 홍성진 회장
목록으로

신기술, 신제품 개발 및 발굴과 원가절감 노력으로 건설 전기부문 위상 높일 것

 

undefined

 

2017년 종합건설사전기협의회(이하 건전협) 회장에 금호건설 기전팀 홍성진 부장이 3월 27일자로 취임했다. 홍 회장은 올 한해 각 분과별 활동이 강화될 수 있도록 뒷받침하고, 소통과 정보교류를 실현해 건전협이 전기계에서 제4차 산업사회의 주역이 되도록 앞장 설 계획이다. 아울러 든든한 친목구조를 바탕으로 의견수렴 과정을 통해 건설 발전에 제약이 되는 법규 개선 노력도 적극 전개할 방침이다. 동탄현장에서 홍성진 신임회장을 만나 중점사업과 계획에 대해 들어보았다.

 

Q. 먼저 신임 회장이 되신 것을 축하드립니다. 소감 한 말씀 부탁드립니다.

 ▶ 종합건설사 전기직의 대표적 모임인 건전협 회장에 취임하도록 많은 성원을 해주신 YB 및 OB 회원님 여러분께 감사를 드립니다. 건전협은 회원사 여러분들 하나하나의 정성으로 이루어졌습니다. 이러한 점을 가슴에 새기고 저는 앞으로 종합건설사 전기직의 위상을 높이고, 또한 회원들 간의 친목과 전기직 권익보호를 위한 일에 앞장 설 계획입니다.

 

Q. 올해 새집행부의 중점사업이라면 무엇일까요?

▶ 올 한해는 그동안 구축된 든든한 친목을 바탕에 두고 전기인들의 권익보호가 구현되도록 앞장설 것입니다. 또 2017년을 건전협의 내실과 기반을 다지는 해로 삼아 회원사들의 역할을 더욱 확대하고, 건전협의 활동이 더욱 폭넓게 전개될 수 있도록 지원할 방침입니다. 이를 위해 이번 정기총회에서 회원사들의 동의를 얻어 차기 회장의 임기를 1년에서 2년으로 늘리도록 회칙을 개정했습니다. 사업 활동부문에서는 각 분과 위원장님들을 주축으로 정기총회, 기술세미나, 반기별 산행, 회원친목워크숍, 봉사활동 등을 통해 소통하는 건전협을 만들고 종합건설사에서 활동하는 분야별 전기직 단체들을 만나 상호 교류할 기회를 가질 계획입니다.

 

Q. 회장 재임기간 동안에 꼭 이루고 싶은 목표가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 지금 전기계의 현안은 제4차 산업 선도를 위한 차세대 인공지능 및 사물인터넷에 대한 실생활 적용 방안과 전기부문에서 시공단계의 적용 방법 등에 대한 정립이 중요하다고 봅니다. 또 이러한 신기술 적용을 위한 법규의 제약 사항도 건설업계 전기부분에서는 무척 중요합니다. 재임기간 동안 적극적인 의견수렴 및 개선안 제시 등을 통해 법규가 현실적으로 반영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습니다.

 

Q. 마지막으로 회원들께 당부사항이 있다면 전해주십시오.

▶ 모든 사람이 어떻게 생각하고 행동하느냐에 따라 그 모임의 성격이 달라질 수 있습니다. 건설은 사람과 사람이 어우러져 목표물을 이루는 살아있는 공간입니다. 따라서 상호 지식의 공유와 정보의 도움이 절실하게 필요하며 우리 건전협은 이러한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입니다. 따라서 다 같이 참여하여 고민하고, 토론하는 가운데 새로운 비전이 제시되기를 희망합니다. 

 

<취재 / 하재찬 chany101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