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조명 포털사이트는 조명업체 656사의 제품 108,519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검색
업체등록 제휴문의 업체검색 위로가기

기업PR&인터뷰

기업 홍보 및 인터뷰 내용을 조회할 수 있는 기업 홍보를 위한 메뉴입니다.

라이팅뉴스 업체탐방 코너에 게재된 경우, 회사에 대한 PR을 원할 경우

기사내용을 정리하여 보내주시거나 직접 사이트에 등록하여 회사을 알릴 수 있습니다.

HOME > 기업PR&인터뷰 > 우미건설 김인석 기전부장
목록으로

“4차 산업혁명의 중심에서 건설시장 주도할 것”

 

10면-2 우미건설 김인석 부장.jpg

우미건설 김인석 기전부장

 

우미건설은 IoT 융합형 사업을 다각적으로 검토하며 이미 오래 전부터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철저하게 준비해 온 기업이다.

이 회사 기전팀 김인석 부장에 따르면, 서울대 전자공학과를 졸업하고 카이스트, LG연구소를 거친 우미건설 이석준 대표가 워낙에 전자통이다 보니 20년 넘게 전자부문의 중요성을 강조하며 건설부문 선두에서 새로운 변화를 이끌어 온 것으로 알려졌다.

때문에 우미건설은 지난해까지 부분적으로 적용했던 LED조명을 올해부터 100% 전면 채용하고 IoT 융합형 스마트 인공조명 적용까지 검토하고 있다.

 

김인석 부장은 “조명이 LED로 전환되면서 감성을 충분히 만져줄 수 있는 IoT 융합형 인공지능 제품으로 자연스럽게 변화할 수 있게 됐다”며 “이를 통해 과거 상업조명이 시장을 선도했던 것과 달리 이제는 공동주택이 먼저 변화하게 되고 그 파급효과는 어마어마할 것”이라고 판단했다.

 

특히 이 분야에서 누구보다도 전문가로서의 기틀을 갖추고 있는 이 대표가 있기에 우미건설 기전팀은 타사 대비 오너와의 상호소통이 원활하고 기술에 대한 의견 전달 및 협의가 빨라 새로운 기술의 접목도 무척 신속하게 이루어진다. 그리고 이러한 강점이 우미건설 도약의 큰 힘이 되고 있다.

 

반면, 우미건설은 절대 서두르는 법이 없다. 이광래 회장의 “집을 짓지 않고 마음을 짓는다”는 철학과 하나에서 열까지 철저히 연습하고 시작하는 신중함 때문에 매출은 늘 일정한 수준에서 조금씩 느는 수준이다. 하지만 김 부장은 “이것이 우미건설의 강점이자 경쟁력”이라고 강조한다.

 

회사에 대한 자부심이 남다른 김 부장은 “앞으로 기전팀이 기전본부로 승격될 수 있도록 주어진 시간 안에서 끝까지 도전해 나갈 계획”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취재 / 하재찬 chany101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