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소식

최근 정보 및 중요 소식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LED조명 전문 기술 리딩기업으로 평가

·복합 제품 개발 통해 글로벌화 추진

 

㈜젬

ADD : 경기도 성남시 중원구 사기막골로52, 선텍시티2차 8층 (서울사무소)

TEL : 031-737-4877

FAX : 031-737-4870

 

“지역과 기업이 상생하는 문화를 통해 ‘빛의 기업’ 역할을 해나갈 생각입니다. 이번 LED조명 기부사업도 이러한 기업문화를 확고히 하자는 차원에서 흔쾌히 나섰습니다”

 

LED조명 전문기업 ㈜젬(대표 : 박춘하)은 지난 10월 10일 충주지역 대리점인 빛투조명(대표 : 민갑기)과 함께 지역의 사회복지시설 및 도움이 필요한 일부 가구를 대상으로 대대적인 LED조명 교체·설치 봉사를 실시해 귀감이 되고 있다.

두 업체는 이날 주덕읍 경로당 13개소 및 신니면 경로당 2개소, 중원산업단지 입주기업 폭발사고로 집안 전등이 파손된 6개 피해가구를 대상으로 LED조명 150여개에 대한 무상 교체 및 설치를 지원했다.

특히 이번 봉사활동은 피해복구 지원이 더디게 진행되면서 애 태우고 있던 주민들의 시름을 덜어주는 계기가 돼 더욱 의미를 더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다.

젬 박춘하 대표는 “지역사회를 위해 헌신해 오신 어르신들과 사고 피해를 당한 주민분들께 도움을 드릴 수 있어서 보람을 느낀다”며 “앞으로도 계속해서 지역사회에 희망의 불빛을 밝히겠다”고 말했다.

 

12면 조명업체 탐방(젬).jpg

 

지역사회 기부 통한 지역과 기업의 상생문화 선도

관급·민수시장 LED조명 전문 기술기업 위상 확보

실용성 높은 융·복합 LED제품으로 미래시장 도전

 

LED조명 전문 기술기업으로 자리매김

젬의 전문화된 기술력과 위상은 조달, 민수 구분 없이 다양한 현장에서 구체적인 성과를 통해 나타나고 있다.

지난해 말 투광등 및 가로등, 보안등, 터널등기구 등 약 25개 제품에 대해 조달우수제품 추가 지정에 성공한 젬은 지난 6월 나노 방열소재를 적용한 LED 실내조명 15종을 조달우수제품 목록에 올림으로써 총 46개의 실내외 조명에 대한 우수제품 라인업 구축을 완료했다.

이에 더해 10월엔 2019년 제2차 품질보증조달물품 지정심사를 통과해 LED가로등기구, LED터널용등기구, LED보안등기구, LED다운라이트, LED실내조명등, LED투광등기구 총6종이 ‘품질보증조달예비물품’에 지정되는 쾌거를 안았다.

젬 박춘하 대표는 “앞으로도 계속 관급에서 요구하는 고(高)사양 인증과 품질보증조달물품 지정을 받아 조달시장에서의 위치를 더욱 굳건히 해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한편, 소비자 만족도 향상을 위한 젬의 특별한 노력도 눈에 띄는 부분이다. 젬은 업계 최초로 TL 인증을 획득한 ‘TL인증 1호 기업’이다. TL인증은 조명 및 관련 융합 제품의 성능과 안전 품질에 대해 규정된 요구사항의 충족과 신뢰를 소비자와 사용자에게 제공하기 위한 인증이다.

국내 유일의 조명분야 전문 연구기관인 한국조명ICT연구원이 제조자의 생산시스템 및 제품 품질을 엄격한 성능과 안전 기준에 따라 평가해 부여하는 인증으로, 조명 및 융합 제품에 대한 최고의 품질보증을 소비자와 사용자에게 제공한다.

 

실용성 높은 제품군으로 시장 재편할 터

앞으로도 젬은 미래지향적인 제품군을 실용화 해 소비자의 니즈를 이끌어 나갈 방침이다. 이에 대한 전략도 어느 정도 수립된 상태다. 젬이 추구하는 제품군은 미래기술과 소비자 접근성이 높은 품목으로 이루어진다.

미래기술이라고 하면 대개 스마트조명을 떠올린다. 젬 역시 스마트조명 분야로 접근한다. 반면에 소비자가 쉽게 받아들일 수 있는 부분만 강조하고 가격 또한 합리적으로 설정해 소비자가 쉽게 선택할 수 있는 구조로 이끌어갈 계획이다.

박춘하 대표는 “미래기술과 실용성이 융합된 스마트조명, 빛의 테라피를 활용한 휴먼조명, 시력보호조명, 살균조명 등 다양한 융·복합형 제품을 선보이기 위해 기술개발과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며 “이를 통해 글로벌기업으로서의 기반을 닦아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12면 조명업체 탐방(박춘하 대표).jpg

박춘하 대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