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소식

최근 정보 및 중요 소식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한국토지주택공사(LH)가 실시한 ‘제1회 배선기구 및 조절기류 디자인 공모전’에서 코맥스 컨소시엄 제품이 당선작에 최종 선정됐다.

 

이번 공모전은 그간 공종별로 설치됐던 배선기구와 조절기류 제품의 디자인을 LH형 디자인으로 종합해 신규 개발하는 한편, 중소 자재업체와의 동반 성장을 도모하기 위해 개최됐다. LH는 월패드, 배선기구(콘센트·스위치), 온도·환기조절기 등 가구 내 기계·전기·정보통신 제품 총 11종을 대상으로 디자인을 공모했다.

 

당선작으로 선정된 코맥스 컨소시엄(코맥스·롯데알미늄기공사업본부·클리오·티아이씨·파나소닉신동아) 작품은 월패드·네트워크스위치·온도 및 환기 조절기 등 별도의 제품을 하나의 제품처럼 보이도록 디자인해 창의성이 돋보인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 제품을 검은색과 흰색으로 제작 가능하고 틀의 색상도 다양하며, 제품 배치를 세로형·가로형으로 변경할 수 있는 등 사용자 선호에 맞춰 활용 가능한 점이 평가위원들의 호평을 받았다. 코맥스 컨소시엄은 LH와 구매계약을 체결해 의왕초평 A-3블록(981가구)에 납품하게 된다.

 

한편, LH는 전시·매뉴얼 제작 등을 통해 당선작을 홍보할 계획이며 우수작, 장려작 수상업체에는 각각 3,000만원과 2,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한다. 우수작은 제일전기공업 컨소시엄(제일전기공업·힘펠·HDC아이콘트롤스·귀뚜라미)이, 장려작은 현대통신 컨소시엄이 각각 선정됐다.

 

14면-3 LH.bmp

 

<취재 / 하재찬 chany101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