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조명 포털사이트는 조명업체 648사의 제품 108,530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검색
업체등록 제휴문의 업체검색 위로가기

뉴스&소식

라이팅뉴스와 관련된 보도 자료 및 업체별 소식을 모아 볼 수 있습니다.

회사의 새로운 소식이나 행사 일정, 전시회 참관 일정 등을 직접 자유롭게 등록 게재하여 PR이 가능 합니다.

조명관련 업체회원의 소식 및 칼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명업체 탐방> ㈜신광썬텍…조명IT강소기업 추구
라이팅뉴스 2020-03-03  |  조회수 25871

IT 분야 적극 대응해 시장 개척할 방침

특화조명, 통신, 에너지 등 다변화 구현

 

ADD : 경기도 수원시 영통구 삼성로 274, 팩토리월드 701호

TEL : 031-217-6418

FAX : 031-217-6417

 

“국내 최초의 ‘조명IT강소기업’으로 성장해 나갈 것입니다. IT기술을 무장한 차별화된 제품으로 전문 강소기업의 기반을 구축할 예정입니다. 현재 회사의 강점으로 꼽히는 디밍, 식물생장용조명 분야 기술을 더욱 공고히 해나가는 가운데 인테리어조명 부문은 디자인 차별화를 추진 중입니다”

 

회사 설립 2년, 업력이 무척 짧은 편임에도 불구하고 최근 건설, 인테리어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신광썬텍(대표 : 이용희)은 매출의 많은 부분이 인테리어 쪽에 집중되어 있어 모르는 사람들은 인테리어조명 전문업체로 판단하기 쉽다.

그러나 이 회사는 IT 분야에 특화된 전문 기술기업이다. 디밍과 식물생장용조명 분야에서 기술이 특화되어 있는 이유도 이 회사가 IT전문이라는 점을 대변해 준다. 최근에는 IT를 접목한 통신 및 에너지사업도 준비하고 있다. 아직은 시장이 활성화되어 있지 않지만, 머지않아 IT 기술을 활용한 산업과 시장 규모가 크게 확대될 것이라는 예측 때문이다.

이 회사 이용희 대표는 “IT시장에 적극 대응해 시장을 선도해 나가는 대표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고 있다”며 “조명IT 전문 강소기업으로 자리매김하는 것이 우리 회사의 목표”라고 말했다.


12면 조명업체 탐방(신광썬텍).png

 

국내 최초 조명IT 전문강소기업으로 자리매김할 것

‘디밍·식물생장용’ 등 특화조명 바탕 삼아 시장 선도

조명을 넘어 IT통신·보안·에너지산업으로 사업 확대

 

전자공학도와 조명전문가의 콜라보레이션

전자공학을 전공한 신광썬텍 이용희 대표는 삼성전자 출신의 IT전문가다. 이 대표는 6~7년 전 퇴사 후 삼성에서 근무하며 쌓아온 건설, 인테리어 분야의 많은 인맥들과 협업을 준비하다가 조명의 매력에 빠졌던 것으로 알려졌다. 전통조명과 달리 LED는 전자공학을 전공한 자신에게 너무 잘 맞는 아이템이었던 까닭이다. KT와 협업하면서 KT사옥 로비의 형광등을 모두 LED로 교체해 주기도 했다. 이후 유명 프랜차이즈 업체와 협력하며 안정된 경영구조를 확보할 수 있었다.

그러나 이 대표는 IT부문에서는 전문가라고 자처하지만, 조명분야에서는 스스로가 신입이라는 생각을 버리지 않는다. 수요를 이끌어 줄 인맥이 많고 인프라가 잘 짜여있다고 해도 조명 인프라는 또 별개의 것이기 때문이다. 기초부터 하나씩 준비하는 가운데 고생도 많았다.

다행히 이 대표와 함께 회사 성장을 도모하고자 하는 뜻 있는 전문가들이 모여들면서 2년 전 신광썬텍 법인을 설립함과 동시에 빠른 안정세를 찾을 수 있었다. 현재 이 회사에는 경력 20년 이상의 연구소장, 현장소장 등 전문인력들이 자리를 잡아 이 대표를 보필하고 있다.

 

조명을 넘어 IT·에너지산업으로…

이미 내년 프로젝트까지 수주 실적을 확보해 기본 매출구조를 마련한 신광썬텍은 올해부터 재도약을 추진한다. 일반조명 외에 특화되어 있는 디밍솔루션 성능개선 작업에도 들어갔다. 또 조달·납품시장을 위한 제품군 준비도 착착 진행 중이다.

특히 그동안 진행해 온 힐튼호텔, 강원랜드, 군산생태계박물관 등 굵직굵직한 프로젝트를 기반으로, 최근 해외 호텔 프로젝트 설계에 이어 금융권까지 진출하면서 회사의 다변화 노력이 실현되고 있다.

이에 따라 올해 신광썬텍은 네트워크화 되어 있는 국내 인테리어업계 20~30대 순위 내의 업체들과 협업하며 재무건전성을 유지해 나가는 가운데 KT, LG 등의 통신업체 및 ADT캡스 등 시큐리티업체들과 협력해 IT부문을 더욱 강화할 방침이다.

이용희 대표는 “최근 실증사업을 완료한 스마트팜용 식물생장용조명도 상반기부터 설치에 들어간다”면서 “특화조명, IT조명 및 IT와 연계한 에너지산업 분야에서 최고의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매진해 나갈 방침”이라고 밝혔다.

 

12면 조명업체 탐방(이용희 대표).jpg

이용희 대표

 

<취재 / 하재찬 chany101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