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조명 포털사이트는 조명업체 646사의 제품 108,376개가 등록되어 있습니다.

검색
업체등록 제휴문의 업체검색 위로가기

뉴스&소식

라이팅뉴스와 관련된 보도 자료 및 업체별 소식을 모아 볼 수 있습니다.

회사의 새로운 소식이나 행사 일정, 전시회 참관 일정 등을 직접 자유롭게 등록 게재하여 PR이 가능 합니다.

조명관련 업체회원의 소식 및 칼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조명업체 탐방> 사람과 공간, 빛을 생각하는 조명전문가집단 바이더엠
라이팅뉴스 2020-06-03  |  조회수 11224

사람과 공간을 생각하는 조명전문가집단

조명과학 구현·완성도 높은 솔루션 제시

 

12면 조명업체 탐방(바이더엠).jpg

 

㈜바이더엠

ADD : 인천광역시 서구 건지로250번길 85 (가좌동)

TEL : 1800-8056

FAX : 032-710-8026

 

“다양한 방법의 R&D를 통해 디자인과 조명과학으로 고객분들께 완성도 높은 조명솔루션을 제시해 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생활 공간에서 꼭 필요한 빛, 그 빛으로 사람과 공간을 연결하는 세심한 배려가 특별한 공간으로 재탄생되도록 역량을 아끼지 않겠습니다”

 

LED 조명디자인, 기획에서 솔루션 개발, 설계, 제조, 납품까지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고 있는 ㈜바이더엠(대표 : 윤가희)은 사람과 공간, 빛을 생각하는 사람들이 모인 조명전문가집단이다. 지난 2015년 회사설립 이래 짧은 업력에도 불구하고 상업, 업무, 주거, 문화시설 등 다양한 공간에 대한 조명 프로젝트를 실시했다.

바이더엠은 모든 중심을 ‘빛’으로 여기는 조명디자인 및 제조, 납품 회사다. 또한 사람에 의한, 사람을 위한 회사다. 훌륭한 빛 환경 창출을 위해서는 사람(조직구성원)이 가진 잠재력을 끄집어내어 그들이 가장 잘할 수 있는 부분에 대해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해야 하기 때문이다.

“그렇게 했을 때 공간과 주변 환경에 생명을 불어 넣는 창조적이고 보람 있는 작업, 즉 Lighting Design을 바탕으로 꿈을 펼치고 사회에 공헌할 수 있다”는 게 바이더엠의 철학이다. 바이더엠은 항상 공간과 환경에 영혼을 부여하는 것이 ‘빛’이라 여기고 일을 대한다. 공간과 환경은 빛에 의해 비로써 다양한 모습으로 아이덴티티를 갖게 된다. 어떻게 조명을 기획하고 표현하느냐에 따라 그 존재감이 결정되기 때문에 영혼을 부른다는 생각으로 임하는 것이다.

 

 

공간과 주변 환경에 생명을 불어 넣는 창조적 기업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빛으로 공간을 ‘아름답게’

라이팅 케어시스템 ‘BCL’로 ‘라이팅 사이언스’ 구현

 

12면 조명업체 탐방.jpg

 

공간과의 조화, ‘색을 품다’

바이더엠의 빛에 대한 고집은 자사 엣지 LED 조명 브랜드 ‘아름’(ARUM)에서 잘 드러난다. 조명기구 프레임에 정교한 커팅 기술을 적용해 고급스러움을 더한 세대조명기구 ‘아름’.

‘모던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빛이 공간을 아름답게 만들어준다’는 컨셉에 따라 ‘아름’ 조명으로 명명한 이 제품은 정교한 커팅방식의 고급스러운 조명 테두리와 더불어 최소 두께 45㎜의 직하방식이 깨끗한 빛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돕는다. 조명기구 또한 일체형 구조로 설계돼 이물질, 벌레 등으로부터 오염이 방지되도록 했다.

공간을 부드러운 빛으로 채워주는 아름시리즈의 또 다른 매력은 눈 건강을 지켜주는 조명의 기능적 측면에 충실하다는 점이다. 아름시리즈는 바이더엠의 플리커 저감기술을 통해 사용자의 눈 건강을 충분히 고려하도록 설계됐다. 플리커(Flicker)는 저품질 조명에서 흔히 나타나는 조명의 깜빡임 현상으로, 인체에 좋지 않은 영향을 미치는 잠재적 위험요소로 알려져 있다.

바이더엠 윤가희 대표는 “조명은 밝기보다는 빛의 양과 효율, 나아가 빛의 질을 따져 우리 생활과 그 공간이 보다 잘 어우러질 수 있도록 깐깐하게 골라야 하는 시대가 왔다”면서 “특히 이제 집 안에서 단순히 빛을 밝히는 역할에서 더 나아가 하나의 오브제로서의 역할이 강조되는 시점”이라고 설명했다. 이에 따라 바이더엠은 어두운 밤은 물론이고, 낮에도 독보적인 존재감을 발하는 조명으로 심플한 디테일을 유지하며, 넘치지도 모자라지도 않는 적당한 색을 더해 완성도를 높이고 있다.

한편, 바이더엠의 라이팅케어시스템 ‘BCL’(Brain Care Lighting)도 특별하다. 서울대학교병원 신경과 위탁 ‘LED조명이 인체 뇌파에 미치는 영향’ 연구 결과를 바탕으로 개발된 BCL은 사용자의 연령과 환경, 상황에 맞는 최적화된 건강한 빛을 제안한다. BCL은 스마트폰 앱 ‘MIBCL’을 통해 모든 기능을 스마트하고 손쉽게 컨트롤 할 수 있다.

바이더엠의 차별화된 모든 제품은 논현 직영점(서울시 강남구 학동로 216 성보빌딩 1F)에서 직접 체험할 수 있다.

 

<취재 / 하재찬 chany1013@hanmail.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