라이팅뉴스는 현재 조명 79,962 개와 478 개 업체가 등록 되어있습니다.

검색
업체등록 제휴문의 업체검색 위로가기

뉴스&소식

라이팅뉴스와 관련된 보도 자료 및 업체별 소식을 모아 볼 수 있습니다.

회사의 새로운 소식이나 행사 일정, 전시회 참관 일정 등을 직접 자유롭게 등록 게재하여 PR이 가능 합니다.

조명관련 업체회원의 소식 및 칼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독일 LED 조명시장 진출 Tip
라이팅뉴스 2016-12-06  |  조회수 8640

독일 LED 조명시장 진출 Tip

 

독일1.jpg

<사진제공 : 메쎄프랑크푸르트>

 

독일 LED조명시장에 진출하기 위해서는 먼저 산업등 시장을 노려야 한다는 의견이 제시됐다. 2020년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의 40% 감축을 목표로 하고 있는 독일은 각 도시별로 노후된 가로등을 LED로 교체하는 작업에 우선적으로 예산을 투입할 계획이기 때문이다.

 

KOTRA 프랑크푸르트무역관에 따르면, 독일 도시의 전기 소비량 중 절반은 가로등에 사용되며 그 중 25%의 비용은 낙후된 가로등의 관리와 보수에 사용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반면, 재정적 부담 때문에 그동안 여러 중소도시에서 LED 가로등 교체 프로젝트를 실행했으나 현재 LED 가로등 교체는 전체 가로등의 2% 수준에 머무르는 실정이다. 따라서 전문가들은 새해부터 독일 내 LED 가로등에 대한 공공입찰이 크게 확대될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한편, 이러한 독일의 공공입찰에 한국 조명업체가 참여하기 위해서는 현지 지사 구축이 무엇보다 필요하다. 실제로 높은 기술력을 평가 받은 업체들이 현지 지사가 없다는 이유로 고배를 마시는 경우가 종종 나타나고 있기 때문이다. 그러나 중소기업의 경우 현지 지사를 구축하기는 만만치 않다. 따라서 적극적인 영업 및 마케팅 정책이 중요하다.

 

KOTRA 관계자는 “독일에 지사가 없는 경우 전문 무역상사를 통해 비즈니스를 시작하는 것도 하나의 방법”이라면서 “여러 소형 프로젝트에 먼저 참가하면서 독일 수출 레퍼런스를 축적해야 한다”고 조언했다. “독일에서 크고 작은 산업용 LED 조명분야의 프로젝트를 시작하게 되면, 이런 프로젝트를 바탕으로 독일의 현지 업체와 공동 협력을 통해 차후 독일 도시의 가로등 교체 프로젝트와 같은 공공조달 시장에 진출할 수 있다”는 게 관계자의 설명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