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 소식

최근 정보 및 중요 소식들을 확인하실 수 있는 공간입니다.

공지사항 2021-03-31  |  조회수 12404

실내외 조명 한자리서... 2021년 트렌드 소개


6면-현장취재 1. 전시장 전경.JPG

 

 

지난 3월 18일부터 21일까지 3일간 경기도 고양시 킨텍스(KINTEX)에서는 국내·외 건축 기자재와 기술을 중심으로 설계, 시공, 디자인, 유지관리까지 건설·건축의 전 과정을 아우르는 전문전시회 코리아빌드위크가 개최됐다. 

박람회 전문기업 ㈜메쎄이상이 주최하는 ‘코리아빌드’의 참가 부문은 조명을 비롯해 건축자재, 건축설비, 인테리어, 건축설계/시공으로 구성됐다. 


코리아빌드는 상반기 킨텍스(KINTEX)와 하반기 코엑스(COEX)에서 열리며, 기존 ‘경향하우징페어’를 지난 2019년부터 ‘코리아빌드’로 변경해 진행하고 있다. 박람회는 아시아를 넘어 글로벌 대표 박람회로의 도약을 선언하며 규모를 확대하고 전문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를 위해 국내 건축박람회 중 최초로 UFI 인증을 받아 국제화 및 B2B 영역 강화에 앞장서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 조명기업은 선광산업, 아르티장, 일신비츠온, 종로조명, 코스모스환보, 큐빅테크 등이 참여해 각사의 장점을 뽐냈다.

 

지난 1986년부터 지금까지 35년간 건설·건축의 전 과정을 알려온 코리아빌드는 산업의 최신 동향을 제시하고 건자재 시장 활성화에 기여했다는 평을 받고 있다.

코로나19 사태로 인해 행사의 개최와 참여가 어려움 상황 임에도 불구하고 이번 전시회에는 많은 사람이 모여 인산인해를 이뤘다. 특히 소비자들의 방문이 많아 B2B와 B2C가 동시에 진행되는 형태의 박람회다. 현장구매도 동시에 이뤄지기에 참여기업은 회사를 알리는 동시에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전시회에 참여한 업체의 이모저모를 살펴본다.


▲선광산업, 태양광 에너지 이용 조명

선광산업은 품질 제일주의를 통한 고객만족을 기업이념으로 친환경 에너지 태양광을 이용한 최고 품질의 태양광 도로안전시설물, 태양광가로등, 태양광LED경관조명 외 다수의 신재생에너지 제품을 생산, 판매하는 업체다. 회사는 특히 끊임없는 기술개발과 품질향상으로 안전한 교통문화에 기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선광산업.JPG

 

 

▲아르티장, 다양한 태양광 제품 소개

아르티장은 용인시 처인구 양지면에 위치하고 있으며, 297㎡ 전시장에 다양한 태양광 조명 및 응용 제품과

벽난로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중국 현지 공장과 협업으로 현재 다양한 제품을 개발하고 있고, 최신 제품을 가장 빠르게 국내에 소개 및 공급하고 있다.


아르티장.JPG

 

 

▲일신비츠온, 프리미엄 브랜드 '메가맨'

일신비츠온은 다양한 MRO용품과 LED조명, 인기 PB상품을 소개했다. 특히 지난해 성공적으로 런칭에 성공한 비츠온 프리미엄 브랜드 '메가맨' 조명을 선사했다. 이밖에 30만여개의 제품을 대표하는 다양한 카테고리의 인기아이템을 소개하며 주목받았다. 일신비츠온은 10개의 영업팀과 수도권 외 6대 도시에 영업소를 운영하고 있어 신속한 대응과 빠른 A/S가 가능한 것이 특징이다.

 

7면-현장취재 2. 일신비츠온.JPG

 

 


▲종로조명, 다양한 특수조명 선보여

지난 30여년간 조명개발의 역사를 자랑하는 종로조명은 특수조명 제조 및 유통사업을 바탕으로 전국에 대리점을 운영하고 있다. 따라서 신속한 공급과 사후관리가 가능하다.

고객을 위한 신속한 제품공급과 A/S를 가장 신경쓰는 종로조명은 본사와 대리점 영업, 마케팅 능력 등 탄탄한 기반을 구축했다.


종로조명.JPG

 

 

▲코스모스환보, 시공 간단·장수명 구현

태양광에너지 전문기업 코스모스환보는 태양광 문주 및 데크등, 태양광 정원등, 태양광 잔디등 등 다양한 태양광 등을 소개했다. 코스모스환보의 가장 큰 특징은 등 상부에 부착된 태양전지판을 활용하기 때문에 설치 시 선공사 등 공사비용이 발생하지 않으며, 사용시 전기료가 필요 없다.

낮동안 모인 태양열로 하루 8시간 이상 사용이 가능하며, 같은 기준으로 10년 이상 사용가능한 장수명을 구현했다. 저전압설계로 누전으로 인한 감전사고 등에도 안전하다.


7면-현장취재 3. 코스모스환보.JPG

 

 

▲큐빅테크, 소비자 만족도 커

큐빅테크는 태양광을 활용하여 빛을 밝히고, 따스함을 전하려는 마음에서 시작헀다. 특히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것에 최선을 다하는 큐빅테크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해 제품을 개발하고 있다. 따라서 소비자 만족도가 크다.

큐빅테크는 정원등, 잔디등, 벽부등, 문주등, 투광등, 캠핑등 등을 소개했다.

 

큐빅테크.JPG

 

 

 

<취재 / 이세한 lift231@naver.com>